식물도감 블로그 햄버거 메뉴

목차

    농지원부 명칭이 농지대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농지원부 자격 조건을 확인하시고, 등록을 통해 정부 지원 혜택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농지원부 만드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농지원부 만드는법 자격조건

    농지원부 만드는 법

    신청하고자하는 토지, 농지의 주소지를 입력하시고, 신청 서류에서 요구하는 개인정보 등을 신청서에 작성합니다.

    직접 행정복지센터, 지자체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하시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정부 24 홈페이지 로그인 하신 후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접속 및 농지원부(농지대장) 등록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농지원부 자격조건

    농지원부, 농지대장을 신고해야만 하는 의무 대상이 있습니다. 이는 곧 자격조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 토지(농지, 임야, 과수원 등)에 농작물 생산을 목적으로 직접 경작을 하고 있으며, 3년이 경과된 농업인 또는 농업경영법인
    • 토지를 직접 소유하지 않더라도 해당 농지를 임대해서 사용하는 경우
    • 1,000m2 이상 해당되는 면적의 농지에서 농작물을 경작, 재배하는 경우 (전문 재배시설 설치 등 / 예 : 버섯재배사, 비닐하우스, 축사, 곤충사육사, 고정식 온실 등)

     

    그밖에 토지(농지, 임야, 과수원 등) 임대차 및 농산물 생산시설물을 설치할 경우 신고하셔야 합니다. 또한, 해당 토지 이용에 따른 변경사항이 생길 경우에 60일 내로 꼭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농산물 생산시설물 분류는 다양하게 이루어지는데, 버섯재배사, 축사, 곤충사육사, 비닐하우스, 농막 등이 해당됩니다.

     

    임대, 임차 받은 농지에서 경작할 경우 농지은행에서 임대차 계약 확인 후 농지원부를 만들도록 합니다.

     

     

    농막 설치기준 신고절차 구비서류

    농막은 농사에 필요한 농자재, 농기계 보관하거나, 농작업 도중 잠시 휴식을 취하기 위한 공간으로 6평 이하의 설치물, 건축물입니다. 농막의 장점은 부동산으로 분류되지 않기 때문에 취득세

    crake.tistory.com

     

    농지원부 발급 방법

    농지원부 및 농지대장을 발급받는 방법은 가까운 지자체 읍면동 사무소 민원실을 방문하셔서 발급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간단하게 인터넷을 통해 정부24 홈페이지 로그인을 하시어 본인인증 및 해당 농지 정보 입력을 통해 아주 간단하게 농지원부(농지대장)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농지원부 만드는법, 자격조건,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추가로 농업경영체 등록을 통해 농업 경영인으로서 누려야 할 복지, 혜택, 지원을 충분히 받으시고, 풍요로운 농사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저는 글 중간에 뜨는 광고를 통해 힘을 얻고 있습니다. 함께 풍요로운 농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농업경영체 등록 조건직불금 신청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도록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농업경영체 등록 조건 및 구비서류

     

    농업경영체 등록 조건 및 구비서류

    농업경영체 등록 조건은 농작물 재배 규모를 갖추어야 합니다. 세부 등록 조건, 등록 방법 및 구비서류 등에 대해 알아보고, 농업경영체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신청하는 방법까지 살펴보겠습니

    crake.tistory.com

    직불금 신청자격 및 신청서류

     

    직불금 신청자격 및 신청서류

    직불금은 농업인에게 보조금을 지원하는 제도이며 농촌유지와 같은 공익을 창출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지원금을 부여하게 됩니다. 소농직불금 지급 자격을 갖춘다면 직불금 금액은 연 120만원

    crake.tistory.com

    노후 농기계 조기폐차 지원금 받아가세요 최대 2,200만원

     

    노후 농기계 조기폐차 지원금 받아가세요 최대 2,200만원

    농촌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노후 농기계 폐차 지원 사업을 합니다. 경유 트랙터 및 콤바인 장비 중 2013년 이전에 생산된 제품에 한하여 정부와 지자체에서 지원금 및 보조금을 최대 2,200만 원 지

    crake.tistory.com




    댓글
    위쪽 화살표
    로딩바